본문 바로가기
AWS Case Study (고객사례)

콤텍시스템 AWS 사례 - 코리아런드리

by 콤텍시스템

[코리아런드리 사업 정보]

㈜코리아런드리는 2002년도부터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정확하고 올바른 장비컨설팅을 제공하며 장비의 효율적인 활용 및 수익창출의 핵심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국내유일의 상업용 세탁장비분야의 선두주자로 모바일 대세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 모바일기기와 효율적인 유 "무선 통합 세탁운용 "관리시스템을 획기적으로 접목하여 사용자(소비자,사업주)의 편의성 추구와 수익성극대화를 통하여 국내 및 해외 동종업계들에 대하여 차별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당면과제]

코리아런드리는 정해진 길을 따라가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며 기업의 가치 혁신을 이루어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최첨단의 기술이 접목된 IoT기반 무인 문화복합공간을 통해 세탁에 큰 자유를 선사하며 고객환경에 맞춘 유연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현재 코리아런드리는 업계 최초 최단 기간 700호점 오픈, MOU채결로 인한 태국법인 확보 등 활발하게 서비스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늘어나는 수요를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IT인프라구축이 필수적이며,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고민도 존재합니다.

국내최초 간편결제 앱 Wash&PAY 런칭을 통해 IoT, 빅데이터, 모바일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융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변화무쌍한 고객들의 needs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들을 융합하고, 쉽게 운용할 수 있는 IT환경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복잡하고 대규모의 서비스들을 안정적이면서도 비용효율적으로 구축하여 다시 투자하는 선 순환적인 모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존 웹서비스를 선택한 이유]

세계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라는 선주두자의 이미지가 AWS를 선택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서비스 규모와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점유율로 증명된 AWS에서 서비스를 배포하는 것이 안정적이라 판단했습니다. 또한 IoT와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하여 융합서비스를 제공해야했기에 AWS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비교적 쉽게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완전관리형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하여 인프라구축에 대한 부담을 덜고 개발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약 인스턴스, 다양한 인스턴스 유형 등을 통해 비용효율적으로 IT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 AWS 매니저분들과 파트너사를 통해 직접 지원을 받거나, 의사소통이 신속하며 원활한 것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AWS의 인프라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혜택]

개발, 서비스 환경에 맞는 적절한 인프라구조, 인스턴스 유형 등을 선택하여 IT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어서 기존대비 25% 인프라 비용의 감소 효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Compute Optimizer/Reserved를 적극 활용하여 비용최적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IoT 서비스 개발부분에서도 IoT Core서비스를 통해 기존방식에 비해 쉽게 IoT기기들을 관리 운영하게 되었으며, Well Architected를 통해 인프라 구성에도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완전관리형 서비스들을 통해 인프라 걱정을 줄이고 개발에 집중하여 개발효율성이 증대하였습니다.

한국과 더불어 해외서비스를 배포하는데 있어서 CDNRoute53등의 기능을 사용하여 안정적이고 빠르게 글로벌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분들도 만족합니다.

댓글